인테그로

 

고객센터

매직토이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과 안내사항을 확인할 수 있어요.

home arrow고객센터 arrow공지사항

> 공지사항

[언론보도]인제대 창의력교육센터, 진주시 농촌 어린이 경연 페스티벌 협력기관 참여
  • 매직토이
  • 2023.11.06 14:09
  • 36

    어린이 창의작품 경연대회. 

     

    [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] 진주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가 주최하고 진주시어린이집연합회와 에코맘의 산골이유식이 주관하는 ‘제3회 진주시 농촌 어린이 창의작품 경연 페스티벌’이 2일 진주 문산 스포츠파크에서 열렸다.

    이 대회는 진주시, 진주시의회, 진주시 국회의원(갑,을),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, 경남일보, 진주상공회의소, 에코맘의 산골이유식, 광득종합건설(주), ㈜인테그로, 인제대학교 창의력교육센터와 링크사업단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했다.

    본 페스티벌은 사천의 우주항공청 설립에 발 맞춰 ‘가자! 우주로~’를 주제로 미래 우주시대에 살아갈 어린이들이 팀을 이뤄 상상력을 마음껏 작품으로 표현함으로써 앞으로의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창의력과 협동심을 고취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

    어린이 창의작품 경연대회. 

     

    이날 경연에는 진주지역 국공립 어린이집(16개의 어린이집)의 5∼7세 원생 266명(135팀)이 참가해 기량을 펼쳤다.

    이들은 휘어지는 조립형 창의향상 도구 ‘매직토이’를 활용해 평소에 상상하던 미래우주에 관련된 형상이나 모형을 직접 제작했다.

     

     

    김향숙 인제대 창의력교육센터장은 “2년 전 진주시 농촌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100여 명이 참가했던 1회 대회가 매년 참가인원이 늘어나 대회 규모가 커져 매우 기쁘다”면서 “새로운 것을 창작할 수 있는 능력은 앞으로의 시대에는 더욱 중요하므로, 본 대회는 창의융합 메이커 양성에 기여하는 바가 점점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”고 전했다.

    경연대회 후 전문가 5인의 심사를 거쳐 진주시장상 20명, 국회의원상 20명, 시의회 의장상 10명, 인제대 창의력교육센터장상, 경남일보회장상,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장, 진주상공회의소 회장상 등 110명(55팀)에게 기관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며 시상식은 내년 1월 중에 개최한다. 인제대 창의력교육센터는 내년에는 본 페스티벌을 양산시로 확대하고 나아가 경남 전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대회로 확대할 계획이다.

    출처 : 한국대학신문 - 429개 대학을 연결하는 '힘'(https://news.unn.net) 

    이전글/다음글
    ▲ 다음글[언론보도]진주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, 진주 어린이 창의작품 경연 페스티벌 개최
    ▼ 이전글[언론보도]어린이 창의작품 경연 페스티벌 열려
    blank image